퍼포먼스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픽셀 1. 개념과 원리

Developer D 2022. 9. 5. 16:08
픽셀 개념 
  • 개념 :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
    (페이스북/카카오/DSP 등에서 발행)
    *웹 페이지중 극히 일부분의 작은 코드를 삽입한다고 하여 픽셀이라고 지칭됨

 

  • 기능 : 랜딩페이지에서의 유저들의 행동을 트래킹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설치 가능한 웹사이트 : 자사웹, 자사몰 

 

  • 사용 : 필요한 정보를 사이트에서 얻고 광고집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로 변환 시켜 사용 가능
    ( 맞춤타겟, 리타겟팅 … )

 

  • 필요 이유 : 광고플랫폼의 고도화된 유저 타게팅 기능 활성화, 광고집행 후 CTA를 클릭하여 해당 광고플랫폼을 벗어나게 되면, 랜딩페이지에 대한 권한을 광고가집행된 플랫폼이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이상 고객의 행동을 추적할 수 없게 된다

  • 과정 : 랜딩페이지에 광고플랫폼에서 제공된 작은 코드조각을 설치하여 광고집행 후 광고클릭(CTA) 후 랜딩페이지에 도달하여 고객이 하는 행동을 추적하게 하여 고도화된 유저타게팅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된다. 

 

  •  자사몰 / 자사 웹 에만 설치** :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웹페이지에 설치한다" 라는 의미는
    기존 코드로 이루어져있는 웹페이지에 픽셀이라는 코드를 추가해야하는 행동이다
    그러므로 기존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자사 웹에서만 가능 하다.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11번가의 코드들을 내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 과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