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픽셀 개념
- 개념 :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
(페이스북/카카오/DSP 등에서 발행)
*웹 페이지중 극히 일부분의 작은 코드를 삽입한다고 하여 픽셀이라고 지칭됨
- 기능 : 랜딩페이지에서의 유저들의 행동을 트래킹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설치 가능한 웹사이트 : 자사웹, 자사몰
- 사용 : 필요한 정보를 사이트에서 얻고 광고집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데이터로 변환 시켜 사용 가능
( 맞춤타겟, 리타겟팅 … )
- 필요 이유 : 광고플랫폼의 고도화된 유저 타게팅 기능 활성화, 광고집행 후 CTA를 클릭하여 해당 광고플랫폼을 벗어나게 되면, 랜딩페이지에 대한 권한을 광고가집행된 플랫폼이 권한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이상 고객의 행동을 추적할 수 없게 된다
- 과정 : 랜딩페이지에 광고플랫폼에서 제공된 작은 코드조각을 설치하여 광고집행 후 광고클릭(CTA) 후 랜딩페이지에 도달하여 고객이 하는 행동을 추적하게 하여 고도화된 유저타게팅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된다.
- 자사몰 / 자사 웹 에만 설치** :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웹페이지에 설치한다" 라는 의미는
기존 코드로 이루어져있는 웹페이지에 픽셀이라는 코드를 추가해야하는 행동이다
그러므로 기존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있는) 자사 웹에서만 가능 하다.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11번가의 코드들을 내가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 과 같다.
반응형
'퍼포먼스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마케팅] 카카오모먼트 픽셀 발급 방법 (0) | 2022.10.07 |
---|---|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픽셀 발급 방법 (0) | 2022.10.07 |
[퍼포먼스 마케팅] 픽셀 3. 픽셀 설치 기본 (카카오, 페이스북) & GTM이란? (1) | 2022.10.07 |
[퍼포먼스 마케팅] 픽셀 2. 픽셀 발급 방법 (페이스북 픽셀, 카카오 픽셀) (0) | 2022.09.27 |
[퍼포먼스 마케팅] GA (Google Analytics) - Tistory 연동하기 (0) | 2021.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