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Steam 해킹 당한 후기 및 복구

Developer D 2023. 2. 22. 16:33

메일을 정리하는데, 스팀에서 내가 내 이메일 인증 이메일을 바꿨다는 의문의 메일한통이 왔다

스팀을 사용하지 않은지 약1년 정도가 지났기때문에 인증 이메일을 바꿀 사람이 없다 > 해킹당함 

요약 : 너가 이메일 바꿨니? 아니라면 연락줘!

  • 스팀 계정과 연결된 이메일 주소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당신의 Steam 계정의 사생활과 보안을 확실히하기위해 이와같은 안내문을 보내드려요. 이 변경사항을 승인한 경우 추가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ipaddress(국가 이름)에 위치한 컴퓨터에서 변경한 내용을 승인하지 않은 경우 Steam 암호를 변경하고 계정 보안을 위해 이메일 암호도 변경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계정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이 계정별 복구 링크를 사용하여 계정 복구 또는 자동 잠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명시된 링크로 이동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당연히 실패 >  하단에 조금 슬퍼보이는 로그인 할 수없습니다....

계정 되찾기로 이동

도와주세요,,
해킹범놈이 이메일을 바꿔버렸어요..

저는 더이상 이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니 이걸 풀어달라구요

하지만 이미 잠겨버린 나의계정

 

 

이메일에 첨부된 링크가 아닌 다른 서포트 페이지를 찾아보았다.

https://help.steampowered.com/ko/wizard/HelpWithLogin

 

Steam 고객지원 - 로그인 관련 문제

Steam 계정에 로그인하면 Steam 고객지원에 연락, 환불 요청 및 Steam 게임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할 수 없거나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한 경우 또는 해킹된 계정에 대해서도 지원을

help.steampowered.com

로그인 관련문제로 들어가서 해킹관련 문의를 진행하였다.

계정을 도난 당했습니다. 계정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알고익다구요 이메일이바꼇다구요

매뉴얼한 답변만 제공된다 

혹시 몰라서 비밀번호 재설정에 들어갔다

전에 사용하던 이메일을 입력하니 없는 정보이지만 계정이름으로 찾기 옵션이 추가되었다

 

계정이름으로 찾기

아까와 똑같은 화면.... 데자뷰

저는 더 이상 이 이메일 주소를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로 이동

 

계정복구 폼으로 이동됨

폼을 완성하고 이메일인증을 하여 문의를 완료 하였다

스팀..도와줘... 

 

다음날 확인해보니 

약 12시간후 메일두통이 도착했다

먼저 도착한메일이 이모양이여서 다시 해킹당했을까 조금 불안햇음

중국놈이 태국어로 바꿔놓은현장

해석 : 이 이메일 메시지는 Steam 계정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변경되었음을 확인합니다.

다행히 다시 해킹당한건 아니였고,

ID 와 임시 비밀번호를 전달받았다

 

그리고 문의 답변이 완료되었다는 메일도 전달받았음 

이 계정은 내꺼야 이 중국놈들아

계정을 되찾을 수 있었다 

 

요즘시대에 OTP는 선택이아닌 필수

 

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