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프로젝트 도전기/[패스트캠퍼스] 모두를 위한 피그마

[패스트캠퍼스] 모두를 위한 피그마119개 실습으로 완전 정복 수강기 1

Developer D 2024. 5. 28. 23:57
반응형

패스트캠퍼스에서 5월 행사로 "성장을 원하는 어른이들을 위한 1+1 이벤트"를 진행했었다.

 

그 중 첫번째 강의로 평소 관심있었던 피그마에 대한 강의를 선택했다.

 

[선택이유]

본인은 현재 구름 정보보안 전문가 교육이후

보안 업체 중견 기업 에서 보안 솔루션 엔지니어로 재직중으로

다소 뜬금없는 피그마라는 주제를 선택한 것 같지만

 

평소 관심 있었던 툴 + 취미생활 + 제안 및 영업, 기획업무 확장의 개념으로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됐다.

(나머지 1개의 강의는 플러터로 결정! 이 이야기는 다른 탭에서 다룰 예정)

 

이벤트는 현재는 종료되었다.

https://fastcampus.co.kr/event_online_onepone_2405

 

이벤트ㅣ성장을 원하는 어른이들을 위한 강의 1+1 쿠폰 도착!💌 | 패스트캠퍼스

두 번째 강의는 무료로 만나 보세요♥️

fastcampus.co.kr

 

 

[선택한강의]

https://fastcampus.co.kr/biz_online_figma

 

모두를 위한 피그마 119개 실습으로 완전 정복 | 패스트캠퍼스

피그마 강의 끝판왕 등장! 119개의 실습으로 이제는 모두가 다 아는 필수 업무 툴 '피그마'를 완전 정복하세요!

fastcampus.co.kr

 

피그마 강의 중 이 강의를 선택한 이유는, "디자인"이나 클론 에만 집중되지않고, 내가 업무로 해왔던 마케팅 이나 사업기획을 다른시각으로 경험해볼 수 있고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추후 개발이나 사업 기획 업무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피그마 툴을 테크니션하고 집중적으로 다루지는 않지만, 커리큘럼이 현재 내상황과 니즈에 적합하다고 생각되었다.

 

 

OT를 곧바로 수강하였고, 비디자인 직군에 내가해왔던 것들 그리고 해나가야할 직군이 제시 되어있어서 잘 선택했다고 생각했다.

 

 

현재는 6개의 챕터 중 2개의 챕터를 완료한 상태로 피그마의 구성요소를 확인하고, 피그마라는 툴에대한 개념을 익혔다.

 

본인은 GTQ1급, 그래픽스 기능사를 이미 보유하고 있고, 전 직장에서 기획이나 제안의 업무를 해왔기 때문에 아직까지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다.

 

[TIL]

현재 까지는 피그마는 PPT나 포토샵을 써왔던 나에게는 야매로 첫페이지에 디자인 리소스를 둔다던가.. 했던 과거가 떠오르며 유용한 툴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디자인도 역시 "설계"에서 확장성과 유연함 그리고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간다는 것을 한번더 느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