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5 - [퍼포먼스마케팅] - 퍼포먼스마케팅 픽셀 1. 개념과 원리
픽셀은 광고 집행 플랫폼에서 랜딩페이지에서의 유저들의 행동을 트래킹 할 수 있도록 돕고, 이정보를 통해서
광고 집행시 고도화된 기능을 제공하도록 도와주는 코드 이다.
픽셀을 설치하기위해서는 광고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픽셀 코드"가 필요하다.
고도화된 기능을 사용하고자하는 플랫폼에서 각각 발급 하면된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모먼트, 메타(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있다.
1) 페이스북 픽셀 발급방법
페이스북 픽셀 발급방법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952192354843755?id=1205376682832142
*페이스북 공식 기술서
페이스북픽셀
페이스북 픽셀은 픽셀을 심고싶은 위치에 각각 코드를 발급하는 방법이 아닌
웹페이지에 수기로 설치해야하는 하나의픽셀(*마스터픽셀)을 설치 후에 페이스북 내부 UI를 통해
설치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음
페이스북 픽셀 발급 = 마스터픽셀 발급
1. 페이스북 비지니스 매니저 접속
https://business.facebook.com/
2. 왼쪽 상단의 메뉴 > Event Manager 접속
메타와 웹과 이미 연결되어 있는경우 **
3. 메타와 웹이 연결 되어 있지 않은 경우
Get Started !
Web > Connect
Web 연결시 랜딩페이지
원하는 픽셀이름으로 생성
직접설치이기 때문에 Install Code Manually
Copy 코드 = 발급완료!
픽셀을 설치할 페이지에
<head> </head> 태그 안에 해당 코드를 설치하면 픽셀 설치 준비 완료
1) 카카오 픽셀 발급방법
https://kakaoad.github.io/kakao-pixel/
*카카오 픽셀 가이드
왼쪽 상단 광고 집행할 계정을 확인하고
광고자산관리 > 픽셀 & SDK 관리
픽셀 발급
픽셀이름설정
최대 100개 생성가능, 캠페인당 픽셀을 만드는것을 추천
픽셀&SDK 관리
픽셀& SDK 연동현황 > 수집이벤트 탭에보면
16개이벤트에 대한 픽셀을 구분하여 추가할 수 있다
ex) Page View에대한 트래킹 픽셀 발급 시
픽셀이름 : 픽셀이름
서비스출처 : 카카오서비스에 대한 유입을 알고싶을때 사용한다 (픽셀설치 X)
태그 : 상세 이벤트를 각각 나누어서 수집하고 싶을때는 태그명을 입력하여 구분하면 된다.
ex) 메인페이지 / 이벤트페이지 수집을 나누어 사용
저장을 누르면 발급 완료
이후에 코드를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해당창에서 복사해서 저장해 두는 것을 권장
'퍼포먼스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마케팅] 카카오모먼트 픽셀 발급 방법 (0) | 2022.10.07 |
---|---|
[퍼포먼스 마케팅] 페이스북 픽셀 발급 방법 (0) | 2022.10.07 |
[퍼포먼스 마케팅] 픽셀 3. 픽셀 설치 기본 (카카오, 페이스북) & GTM이란? (1) | 2022.10.07 |
[퍼포먼스 마케팅] 픽셀 1. 개념과 원리 (0) | 2022.09.05 |
[퍼포먼스 마케팅] GA (Google Analytics) - Tistory 연동하기 (0) | 2021.05.21 |